베트남 가족여행 4박6일 ::  Day 1 하노이

2018년 1월 가족여행으로 다녀왔던 하노이 하롱베이 사파 여행. 사실 가까운 시기에 베트남을 2번이나 다녀와서 베트남 외에 다른 곳을 가고 싶었는데 가족들 각각의 여행취향을 골고루 충족시킬 수 있는 여행지는 베트남이 딱이었다. 하롱베이가 가보고 싶은 엄마와 사파 판시판을 가보고 싶어하는 남동생을 위해 동선은 하노이-> 하롱베이 -> 사파로 결정. 

 사실 처음에 도시 간 이동을 심도있게 생각하지 못한 채 하노이 인아웃으로 비행기를 티켓팅했다. 그런데 동선을 결정하다보니 하노이 인 하이퐁 아웃이라거나 하는 식으로 좀 더 효율적인 동선으로 여행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하노이 하롱베이 그리고 사파까지 관심있으신 분들은 제 여행 포스팅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니 다른 블로그들 많이 참고하셔서 동선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김해에서 오전 비행기를 타고 하노이 오전 11시 도착이라 캐리어를 숙소에 맡기고 바로 일정을 시작해야 해서 첫 날 숙소는 관광 다니기 좋은 위치로 골랐다. 위치가 좋아서 각종 관광지나 맛집이 가까운 대신 시끄럽고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노이 숙소가 있는 골목은 좁아서 차가 들어갈 수 없었다. 그래서 첫 날 도착했을 때 큰 도로변에 내려주셨는데 캐리어 끌고 헤매다가 들어가서 좀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하노이 숙소 스플렌도라 호텔 더블룸의 컨디션. 4인 가족이었던 우리는 트윈룸 2개를 예약했었는데 나란히 붙어 있는 방이 없어서 더블룸1 트윈룸 1 이렇게 변경해서 머물게 되었다. 엄마랑 내가 더블룸을 썼는데 룸컨디션은 더블룸보다는 트윈룸이 더 좋았다. 그리고 방이 굉장히 습해서 꿉꿉한 느낌이 들었다. 이름은 호텔이지만 호텔만큼의 룸 컨디션을 기대하면 안 된다. 그냥 가성비 좋은 숙소라는 것. 

 스플렌도라 호텔은 부킹닷컴에서 트윈룸 2개에 8만원에 예약했었다. 블로그 후기는 꽤 그럴싸했는데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는 부족한 곳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친구들과의 여행이라면 괜찮을 것 같다.








 사실 하노이 숙소로 스플렌도라 호텔을 선택했던 또 다른 이유는 조식이었다. 조식이 괜찮다는 평이 많았는데 실제로도 꽤 괜찮았다. 사실 종류는 많지 않고 단출했는데 메뉴들이 다 나쁘지 않았다. 엄청 종류 많은 호텔 조식을 기대한다면 실망하겠지만 이 정도면 괜찮다는 느낌이었다.







  뷔페식으로 자유롭게 아침을 먹고 있으면 직원분이 테이블로 메뉴판을 가져다주신다. 뷔페와는 별개로 1인당 하나의 메뉴를 주문할 수가 있다. 쌀국수 팬케이크 샌드위치 오믈렛 등의 메뉴가 있는데 우리 가족은 쌀국수3 샌드위치1 이렇게 주문했다.

샌드위치는 그냥저냥 무난했고 (맛있지는 않음) 쌀국수는 꽤 괜찮았다. 아침부터 따뜻한 국물이 있는 쌀국수를 먹으니 든든해서 힘차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었다.


[하노이 숙소 스플렌도라 호텔 장단점]

장점 : 관광지 및 하노이 맛집 가기 좋은 위치  / 저렴한 가격 / 가격 대비 꽤 괜찮은 조식 /  매우 친절 / 뜨거운 물이 잘 나옴(수압이 셈)

단점 : 방이 습하다 / 오래된 느낌 / 접근성이 좋지만 주변이 시끄럽고 복잡한 편 ( 잘 때는 문제없었음)




▼ 클릭하고 가입 후 숙소를 예약하면 10%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요!









  • BlogIcon 슬_ 2018.05.27 16:53 신고

    가족여행으로 다녀오셨군요. 여러번 다녀오셨다고 하니까 부러워지는데요! 아직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요.
    베트남은 음식만 보면 진짜 천국 같아요 ㅠ_ㅠ 저렴한 값에 배터지게 맛난 음식들 먹고 싶어용 ㅋㅋㅋ

  • BlogIcon 영성블 2018.05.28 18:50 신고

    저는 아직 베트남 여행을 못가봤어요 ㅠㅠ
    위시리스트 중 하나랍니다 ㅋㅋ
    다음에 가게되면 참고할게요~^^